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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트렌드

2023 모바일 마케팅 트렌드, 전망! (feat. 아이언소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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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모바일 마케팅 트렌드 전망

 

오늘은 앱 운영 비즈니스 플랫폼 '아이언소스'에서 발표한 2023 모바일마케팅 전망, 예상 트렌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2월 14일, ‘아이언소스 아우라(ironSource Aura)’의 세일즈 및 파트너십 총책임자, 제스 오버튼(Jess Overton)은 마케팅 전략 기획 시  동일한 마케팅 비용으로 더욱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고민이 많을 앱 및 게임 관련 종사자들을 위해 ‘2023년 모바일 마케팅 전망’에 대해 발표했습니다.

 

그는 2023년에는 사용되는 마케팅 채널의 범위가  넓어질 것이며, 동시에 마케터를 더욱 밀어붙이는 최신 광고 크리에이티브가 생길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캠페인을 자동화하고 최적화 및 분석하는 AI가 발전될 것임을 말했습니다.


그리고 2023년 주목해야 할 주요 예상 트렌드로 숏폼 영상, 온디바이스 광고, 가치 교환형 광고 등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지금부터 '아이언소스'에서 소개한 2023 모바일 마케팅 트렌드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숏폼 영상이  대중화될 것이다!

 

첫 번째는 짧은 영상으로 이루어진 콘텐츠 ‘숏폼 영상’의 대중화입니다.

 

2022년, 사람들의 콘텐츠 소비 방식이 숏폼 영상으로까지 확장되었고, 대세로 자리 잡게 되었었습니다.

그 파급력은 2023년에도 이어질 것이며, 주로 소비자 참여를 위해 숏폼 영상을 활용하여 광고 소재를 많이 제작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동시에 마케터들은 이전보다 훨씬 짧은 시간 안에 관심을 끄는 광고를 만들어야 하는 과제를 안게  것입니다. 

이를 위해 유머, 실제 인물  오디오를 활용하는 광고가 늘어나기 시작했으며, 이러한 추세는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를 고려하여 숏폼 영상 광고를 제작해야 할 것입니다.

 
 
 

온디바이스 광고가 주류화될 것이다!

 

두번째는 온디바이스 광고의 주류화입니다.

 

그동안 모바일 게임 앱에서 인기를  채널  하나는 기술 제공 업체가 광고주와 이동통신사를 연결해 광고를 게재해 주는 ‘온디바이스 캠페인'이었습니다.

 

2023년에는 UA(앱 유저 확보) 경쟁력이 더욱 심해질 것이고, 그렇기 때문에 브랜드의 점진적인 성장을 위해서 현재 진행하고 있는 마케팅 캠페인 채널 외 신규 채널을 발굴하는 것이 핵심 전략이 될 것입니다.

 

 

많이 사용될 것으로 예상되는 신규채널 중 하나는 온디바이스 광고 채널입니다.

 

브랜드의 효율적이고 점진적인 성장이 중요해짐에 따라, CPI(노출단가) 관련 경쟁력이 있는 온디바이스 광고 채널향후 더 많은 앱의 마케팅 전략으로서 적극적으로 활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소비자들이 가치 교환형 광고를 더 많은 곳에서 찾게 될 것이다!

 

세 번째는 가치 교환형 광고의 상승세입니다.

 

 

2022년부터 경기 침체로 소비자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따라 '돈'을 지불하는 것보다, '광고'를 봄으로써 보상을 얻고자 하는 소비자의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보상에 대한 대가로 사용자가 행동을 취하는 보상형 광고는 한동안 모바일 게임의 주류였습니다. 

이제 소비자들은 지금보다 더 다양한 채널에서 '가치 교환형 광고'를 찾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보상형 동영상  Offerwalls 같은 보상형 광고(가치 교환형 광고)를 활용한다면, 소비자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독특하고 긍정적인 광고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또한 이를 통해 브랜드는 높은 가치의 잠재 고객과 연결할 있는 기회를 제공받을 것입니다.

 

 

 

UA 전략 최적화/자동화를 통해 비용 절감 및 효율성 향상에 집중할 것이다!

 

네 번째는 UA 전략 최적화, 자동화를 통한 비용절감 및 효율성 향상입니다.

 

2023년에는 신규고객 확보보다 기존 고객으로부터 수익을 극대화하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자사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활용해 잠재 타깃을 프로파일링하고, 머신 러닝 기술을 통해 마케팅 채널 전반에서 UA 전략 최적화의 중요성이 높아질 것입니다.

 

요컨대, 보유한 데이터를 더 잘 활용하고 수동 작업을 줄이면서 더 많은 최적화를 수행하는 것입니다. 

 

UA 전략 최적화, 자동화를 통해서 기존고객 이탈을 개선하고, 반복 구매를 늘리기 위해 사용자 참여를 개선하고(LTV 증가), 마케팅 채널(UA, 푸시 알림, 이메일 등)에서 마케팅 캠페인을 맞춤화하기 위해 사용자를 더 잘 분석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경쟁이 치열한 앱 시장과 소비자의 집중 지속 시간이 짧아짐에 따라 마케터는 지속적으로 사용자 확보 전략을 조정하고 현재 사용자의 관심을 유지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신 크리에이티브 트렌드를 파악하고, 점진적인 성장을 제공할 수 있는 채널로 확장하고, Offerwalls와 같은 보상형 광고 단위를 활용하는 것이 사용자의 관심을 끌고 유지하는 데 중요한 부분이 될 수 있습니다.

 

 

2023 모바일 마케팅 트렌드 전망 발표 아이언소스
2023 모바일마케팅 전망 (출처 : 아이언소스)

 

마케터는 가지 트렌드를 활용하여 2023 이후의  모바일 마케팅 전략 성과를 극대화하도록 도울 있습니다.

2023년 모바일 마케팅 트렌드, 전망 파악을 통해 브랜드를 더 성장시켜 봅시다!

 

2023 모바일 마케팅 트렌드 전망 썸네일
2023 모바일마케팅 전망 (출처 : 아이언소스)

 

위 내용에 대한 원문링크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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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tech360.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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